서브 페이지 내용

게시판
한국수산과학회는 우리나라 수산업 제반에 관해 연구하는 학술단체입니다.
Home

게시판

공지사항

공지사항

[한국수산과학회] 2023년도 한국수산과학회 학술대회 개최에 대한 감사 인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8.16 20:37
조회
768


(사)한국수산과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75일부터 7일까지 금호통영마리나리조트에서 개최된 2023년도 한국수산과학회 정기학술대회가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수산 관련 기관 및 기업들의 소중한 후원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참여와 관심을 가져 주신 모든 분들께 2023년 운영진들의 마음을 모아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번 정기학술대회에서는 엔데믹 시대, ESG 기반 수산업의 발전방안이라는 주제로 해양수산부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홍래형 원장님의 Plenary Lecture를 비롯하여 한양대 김세권 석좌교수님과 부경대 장창익 명예교수님이 Keynote Speech를 해 주셨습니다. 또한, 3개 분야(수산이용가공 분야, 양식·생물공학 분야, 자원·해양·환경 분야)의 특별 심포지엄, 연구자 및 학생 구두발표, 신진 과학자 구두발표, 공모전 및 워크숍 등 13개의 다양한 세션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 처음 도입한 “Senior Session”에는 경상국립대 정보영 명예교수님, 부산대 정익교 명예교수님, 동의대 한창희 명예교수님이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는 지금까지의 연구경험과 수산업에 대한 지속가능한 발전 등을 제언하여 참석자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이번에 처음 시도한 학부생을 위한 수산과학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예상을 뛰어 넘는 신선하고 수준 높은 아이디가 많이 발표되어 한국의 수산과학 미래가 밝다는 것을 확인하는 자리였습니다.


장마철임에도 불구하고, 학술대회 기간 동안 비교적 날씨가 비교적 좋아 아름다운 통영의 푸른 바다와 물안개를 볼 수 있는 행운도 누릴 수 있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유료 등록인원 379, 초청연사 및 기타 참가자 95명을 포함하여 총 474명이 참가하였으며, 110건의 구두발표와 135건의 포스터 발표를 통해 다양한 수산과학 성과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학생 구두발표와 학부생 수산과학 아이디어 경진대회의 수상자에게 상장과 장학금이 지급되어 미래 수산과학자들에게 격려와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본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게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고 물심양면으로 후원해 주신 여러 기관과 관련 산업체의 도움에 무한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경상남도 통영시, 경상국립대학교, 국립목포대학교, 부경대학교 해양바이오닉스융합기술센터,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삼진어묵, OCEANTECH, 덕화명란, 한국해양기상기술, 티엔씨퍼스트 주식회사, 해랑기술정책연구소, 삼신어구, 아쿠아넷, LUCKYSUSAN, 해양수산정책연구소, 삼삼해물, 금호마린테크, 수산가공선진화단지, 삼양씨푸드, 주식회사 하나푸드, LINKS UP이 물품 협찬, 전시회 참가 및 광고 후원 등에 적극적인 경제적인 지원과 참여를 해 주셨습니다. 이에 ()한국수산과학회 회원을 대표하여 특별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4년도 한국수산과학회 정기학술대회는 우리가 직면한 기후변화, 해양오염 등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올해보다 더 풍성하고 유익한 학술대회가 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과 관련 산···관 관계자 분들의 지속적이고, 애정어린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우리 한국수산과학회는 명실공히 우리나라 수산과학 분야의 대표적인 학회로서 수산과학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하여 주어진 사명을 다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수산과학회 회장 이정석 및 운영위원 일동

 

첨부파일 :   2-2.JPG